기자 페이지
# 한지웅 기자의 글
내용 같이보기
|
제목만보기
대우조선 인수 앞단에 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재무부담도 커졌다
한화그룹이 14년만에 대우조선해양 경영권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 경영권 인수의 중심은 김동관 부회장이 대표이사이자 사내이사로 재직중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다. 전체..
2022.09.27
|
한지웅 기자
,
이지은 기자
주식매수청구가격 구체화 법안 추진…지배구조개편 기업 부담 가중할 듯
정부가 물적분할을 추진하는 기업의 주주들에게 주식매수청구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보다 더 나아가 주식매수청구 가격을 구체화하는 법안이 발의했다. 정치권을..
2022.09.23
|
한지웅 기자
태풍 힌남노에 흔들리는 포스코 최정우號
태풍 힌남노에 피해를 입은 포스코그룹에 정부의 입김이 더해지기 시작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는 이례적으로 브리핑을 열어 피해의 심각성을 강조했고 ‘피해 발생 원인을..
2022.09.19
|
한지웅 기업금융부 3팀장
현대백화점 지배구조 개편 포인트는?…사업회사의 지주사 편입, 주주논란 최소화 여부 '관건'
현대백화점그룹이 2개의 지주회사 체제로의 개편을 추진한다. 현재 그룹의 두 축인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를 인적분할하는 방식을 우선 추진하고, 추후 주식교환 및 공개매수 등을..
2022.09.16
|
한지웅 기자
동원산업-엔터 합병…주식매수청구권 '변수', 소액주주 절반 반대하면 재논의
동원그룹이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이하 동원엔터)와 주력회사인 동원산업의 합병을 14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확정한다. 한차례 합병 비율을 변경하면서 주주들의 불만은..
2022.09.14
|
한지웅 기자
현대차-KT 지분스왑, 연임 앞둔 구현모 대표의 상생(相生) 전략?
현대차그룹이 KT의 대주주로 올라섰다. 자사주 교환 방식으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는 KT의 지분을, KT는 양 사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게 된다. 사업적 시너지 효과는 비교적 명확하고, 더불어..
2022.09.08
|
한지웅 기자
5년 前 분할회사도 상장 까다로워진다...기업 지배구조개편, 조달 전략 수정 불가피
기업의 물적분할과 기업공개(IPO) 논란과 관련해 최근 금융당국이 밝힌 방안의 핵심은 ▲공시강화 ▲주식매수청구권의 도입 ▲상장심사 강화 등이다. 앞으로 물적분할을 추진하는..
2022.09.07
|
한지웅 기자
현대차의 포티투닷(42dot) 인수, 과연 성공적인 결말일까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 업체 '포티투닷(42dot)' 인수는 그룹의 소수 지분 투자부터 경영권 인수까지 스타트업 투자의 사이클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2022.09.07
|
한지웅 기업금융부 3팀장
정권교체에도 '최장수' 임기 안효준 국민연금 CIO, 역대급 불장 덕?…후임은 가시밭길 예고
4년의 임기를 채우게 된 안효준 국민연금 최고투자책임자(CIO)를 두고 누군가는 천운(天運)이라고 표현했다.한국의 자본시장 대통령이라고 일컫는 국민연금 최고투자책임자(CIO)의 자리는..
2022.09.05
|
한지웅 기자
금리에 취약, 기관 투자도 막힌 P2P 플랫폼…M&A 시장 매물 쏟아질 듯
잘나가던 온라인투자연계금융(이하 P2P) 플랫폼 기업들의 상황이 심상치 않다. 금격한 금리 상승기를 맞아 조달 금리는 크게 높아졌고 그만큼 수익성이 악화했다. 현 금융당국의 관리 감독..
2022.09.02
|
한지웅 기자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