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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으로 회귀하는 코웨이, 대기업들과 생존경쟁 가시밭길
코웨이가 다시 웅진그룹으로 들어간다. 웅진의 남은 과제는 과도한 차입구조 속에서 코웨이의 성장세를 유지하는 일이다. 렌탈 시장 1위라는 코웨이의 확고했던 위상은 대기업들의 시장..
2018.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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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잔인했던 10월, 증시 폭락에 떨고 있는 증권사 리서치센터
10월 증시가 폭락하자 국내 증권사 리서치센터 구성원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각 증권사 내부적으로 리서치센터에 대한 일종의 책임론(?)이 대두하고 있는 것인데, 재계약 시즌을 앞둔..
2018.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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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현대차 지배구조개편 재시동…현대위아·부품계열사 향방에 주목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배구조개편을 다시 시작하기 앞서 부품 계열사 정리에 나섰다. 현대파워텍과 현대다이모스의 합병을 발표했고, 나머지 부품 계열사들의 추가적인 정리 작업도 속속..
2018.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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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현대차, 차량공유 시장 진출 초읽기…카카오 카풀 안착에 '촉각'
카카오에 이어 현대자동차그룹도 카풀(Carpool)을 비롯한 차량공유 시장진출을 검토 중이다. 현대차는 운송업계 반발에 이제껏 차량공유 시장에 발을 들이지 못했다. 카카오 카풀이..
2018.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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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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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예빈 기자
웅진 코웨이 인수, 자금 75%는 한국증권이 마련…사실상 인수주체?
웅진그룹이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코웨이 되찾기에 나섰다. 급진적으로 진행된 이번 거래의 성공여부는 웅진그룹과 스틱이 '자금 모집'을 성사시키느냐에 달려..
2018.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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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새 주주 맞는 현대커머셜…현대車 입김 줄이고 정태영 부회장 지배력 강화?
현대커머셜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새 주주를 맞는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 일감몰아주기 규제 회피와 맞물려 주주 구성이 재편되는 상황에서 정태영 부회장(대표이사)의..
2018.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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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웅진그룹 "MBK에서 갑자기 응답이 왔다…웅진에너지도 매각"
코웨이 인수계획을 밝힌 웅진그룹이 계열사 매각에 나선다. 안정적인 경영권 확보를 위한 추가지분 인수를 위해 계열사 매각을 통해 자금조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018.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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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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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예빈 기자
웅진그룹, 코웨이 경영권 인수 결정
웅진그룹이 코웨이 경영권을 되찾는다. 29일 웅진그룹은 이사회를 열어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가 보유한 코웨이 지분 22.17%를 약 1조685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2018.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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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현대커머셜, 1400억 외부 자본유치…일감몰아주기 회피 목적?
현대차그룹 금융계열사인 현대커머셜이 1400억원 규모의 외부투자를 유치한다. 현대커머셜은 25일 이사회를 열어 신주 666만6650주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제 3자 배정..
2018.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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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현대자동차 2시의 악몽
10월 25일 오후 2시, 현대자동차가 3분기 실적을 발표하자 주가가 급락하기 시작했다. 어느 정도 실적 부진은 예견됐지만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실적이 발표되자 현대차를 시작으로 그룹..
2018.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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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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