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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 적기가 다가온다
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을 위한 적기가 다가오고 있다. 개편은 ‘삼성생명의 삼성전자 지분율을 어떻게 낮추냐’가 핵심이다. 삼성생명은 삼성전자의 최대주주인만큼 외부에 지분을..
2020.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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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주인 잃은 항공사 수두룩…정부 구조조정 의지는 흐릿
글로벌 항공 업계에 ‘코로나’는 상수가 됐다. 업계가 언제, 어떤 방식으로 타개점을 찾을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당장 내년을 기약하기 어려운 항공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2020.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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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날개 꺾인 델타항공…한진칼·조원태 회장 우군 역할도 흔들
대한항공은 화물 의존도가 크게 높아지며 2분기 깜짝 흑자를 기록했다. 반면 글로벌 항공사들의 사정은 정반대이다. 대한항공의 든든한 우군이었던 미국의 델타항공은 어닝쇼크를..
2020.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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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늘어지는 딜 때문에…아시아나·금호산업·HDC현산 주가 동반 하락
반비례 곡선을 그렸던 아시아나항공(이하 아시아나)과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산)의 주가가 동반 하락하고 있다. 인수·합병(M&A) 협상 기한이 훌쩍 지났지만 금호산업과 현산은 이렇다 할..
2020.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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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한진칼 3자연합 세가지 고민, KAL 실적·주가 하락·불편한 동거
한진칼의 경영권을 확보한다는 것은 대한항공의 경영권을 확보한다는 것과 같다. KCGI-반도그룹-조현아, 3자연합이 한진칼의 지분을 사모으는 이유다. 코로나 사태로 항공업계는 침체에..
2020.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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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전략기술본부 vs 기획조정실…현대차 내부 기류 변화
불과 1~2년 전까지만해도 현대차 내부에서 가장 각광받는 조직은 단연 전략기술본부였다. 전략기술본부는 현대차의 혁신기술 분야 육성을 담당하며 수많은 투자를 책임져 왔지만 이제는..
2020.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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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아시아나 매각에서 드러난 산은發 구조조정의 한계
시장논리에 의한 아시아나항공의 경영권 매각은 사실상 실패했다. 매각 결정부터 실사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았던 산업은행은 이미 한발짝 물러섰다. 아시아나 매각의 실질적인 매도자는..
20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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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아마추어 손에 맡겨진 아시아나항공…HDC 경영진 책임론 불가피
HDC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거래 종결이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워진 상황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산)의 “사실상 현재 상태론 거래 종결이 어렵다”는 주장에..
2020.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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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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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호 기자
정몽규 회장 몽니에 현산·아시아나 기업가치 반토막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산)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연 피해는 고스란히 투자자들의 몫이 됐다. 본계약(SPA) 체결 이후 만 7개월 동안 HDC와 현산의 주가는 곤두박칠쳤다. 기약없는 기다림을..
2020.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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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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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호 기자
손 잡은 아들들…이건희-정몽구 회장의 30년 냉전 종식 예고
결코 손잡을 수 없을 것 같던 삼성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에 변화 기류가 감지된다. 이건희 회장과 정몽구 회장은 재계 순위는 물론 완성차·차량용 반도체 등 사업적인 분야에서도 경쟁을..
2020.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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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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